Home > 학원인테리어 > 학원인테리어정보
  • 제목
    성공하는 학원 만들기 프로세스
  • 작성자
    학원스타
  • 작성일
    14.10.12 02:11
  • 조회수
    3,803

  • 성공하는 학원 만들기 프로세스.(학원창업절차)
    1.학원창업계획 및 학원종류 선택
    향후 교육정책이나 트렌드에 맞는 과목을 잘 선택해야한다. 학원창업자가 가장 자신있는 과목일수록 좋을 것이다. 전략은, 타겟시장의 틈새를 찾고 주위 경쟁학원과의 차별화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 하겠다.
    2014-10-12 02;45;12.jpg

    2.학원프랜차이즈/컨텐츠 선정.
    현재 국내엔 많은 학원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컨텐츠가 있다.
    그속에서 우리학원과 지역시장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 시점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반드시, 해당지역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함은 물론이고 경쟁학원과 차별화가 가장 중요하다. 그것은 학원의 정책일수도 있고 독특한 컨셉 일수도 있다. 
    2014-10-12 02;49;14.jpg

    3.학원입지/건물선정
    학원건물은 고객들(학생/학부모)의 이동경로를 잘 파악하여 건물을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건물선정시 해당건물이 학원으로 가능한지 반드시 알아보고 또 알아봐야 한다는 것이다. “부동산중개사의 말만 듣고서 계약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중개사의 말만 듣고 건물을 구하고 개원시점에서 학원인허가 불가판정으로 수 천만원에서 수 억원까지 피해보는 사례가 비일비재합니다.
    2014-10-12 02;43;46.jpg

    4.학원인허가와 등록증 교부.
    학원은 아무건물이나 개원할수 없다.
    반드시 학원인허가 기준에 맞는건물에 하여야 한다.
     
    첫째, 구청관할 기준에 있다. 건물의 용도가 학원용도에 맞아야 한다.
    실패사례) 건물을 계약하고 인테리어까지 마쳤는데, 학원에 맞지않는 건물이라, 건물보증금에, 원상복구비용에, 인테리어비용까지, 약 2억이상을 손해본 학원도 있다.
    둘째,교육청관할 인허가 기준이 있다. 건물면적이 학원종류에 적합해야 합니다.
    실패사례) 건물용도는 맞는데, 교육청관할 인허가 기준이 맞지 않아 인테리어시설물을 철거하고 다시 인테리어하는 경우 최대 몇천만원까지 손해액이 발생할수 있다.
    셋째,소방서관할 인허가 기준이 있다. 학원시설이 소방법규 기준에 적합해야 합니다.
    실폐사례) 건물용도도 맞고, 면적도 맞는데 소방법규 기준이 맞지 않아 건물에 비상계단을 설치하고 인테리어시설물을 철거하고 다시 인테리어하는 경우.
    (최대 몇천만원까지 손해액이 발생할수 있다.
    2014-10-12 02;43;02.jpg
     
     
    5.고객이 신뢰하는 학원인테리어!
    학원은 학원답게, 마케팅적 접근하여 그학원의 종류와 성격에 맞는 인테리어를 해야한다.
    고객이 우리학원을 들어섰을 때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학원을 신뢰할수 있게 잘 표현하는 것, 그것이 인테리어마케팅의 핵심이다.
    좋은컨텐츠와 좋은커리큘럼, 좋은학원은 지금 넘쳐나고 있다. 이제는 그 상품을 잘 포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같은 상품이라도 그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포장 기술이 필요하다.
    같은 실력의 학원이 있다고 치자. 고객은 어디로 가겠는가? 당연히 쾌적하고 좋은느낌의 학원으로 발을 돌릴 것이다.
    학원의시설과 하드웨어의 경쟁력을 차별화하는 것이 성공적인 학원창업의 중요한 요소라 하겠다.

    제반 시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냉난방시스템
    2.간판 및 SIGN
    3.책걸상, 칠판, 기타가구
    4.CCTV/방송설비
    5.학원가전제품
    6.학원용품/비품구매

    2014-10-12 02;47;03.jpg

    개원설명회
    학원개원설명회는 모든시설을 구비하고 셋팅하고 설명회를 할수도 있지만 인테리어 하는 기간동안 미리 고객들로 하여금 우리학원의 존재를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
    설명회는 홍보성설명회와 정보성설명회로 나눌수가 있는데 정보성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 좋다. 고객들이 목말라하는 정보를 줌으로써 우리학원을 알리고 고객 스스로 필요해 의해 학원에 등록하게 하는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2014-10-12 02;42;12.jpg

    학원홍보마케팅
    마케팅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하는 돈만 낭비하고 효과없는 홍보를 하기 십상이다.
    마케팅은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한데, 타겟의 위치를 정확히 알고 홍보의 화살을 쏘아야 한다.
    학원종류와 타겟층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략적인 홍보방법이 필요하다 하겠다.
    2014-10-12 02;46;30.jpg

    성공사례학원 탐방
    성공한 학원을 보고 배우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거기에 나만의 독특한 색깔과 컨셉을 입히고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4-10-12 02;45;52.jpg


    성공개원.
    개강시작부터 원생을 확보하여 3개월 6개월 단위 목표원생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목표가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므로 개원전부터 고객을 확보하여 개원후 활기 넘치는 학원의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지속적인 성공학원 만들어 가기.
    처음 한명이 10명이 되고 100명이 된다는 생각으로 고객지향적인 마인드로 최선을 다한다면 성공학원은 멀리 있지만은 않을 것이다.
     

    학원스타는 고객분들의 성공을 디자인 합니다.
    상담전화 02-838-5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