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원인테리어 > 공사후기
  • 제목
    [[ 예비원장님들 필독 하세요~~~!!! ]]
  • 작성자
    학원스타 (59.♡.211.7)
  • 조회수
    2,511
  •  

    다음글은 학원월간지 [에듀포커스]에 [학원스타] 윤석현과장이 기고한 글입니다.

     

    [건물 계약시, 반드시 전문업체에 컨설팅을 받고 계약금을 지불하라.]

    가끔, 현장실사을 나가보면 당연히 되어 있어야할 천정마감과 구획벽체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럴경우 인테리어라고 볼수 없는 부분에 적게는 2백~3백만원, 면적이 클겨우 5~6백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이미 건물주에게 계약금을 지불한 상태라면 건물주측은 당연히 모른척 할것이다. 만약 나중에라도 알고 건물주에게 비용부담하라고 한들 소용이 없다.
    오히려 좋아야 할 건물주와의 관계가 처음부터 나빠지면 절대 안된다. 만약 그이유로 계약을 해지한자고 통보한들 계약금을 돌려줄 건물주가 몇이나 되겠는가?
    할수없이 울며겨자먹기로 남의 건물에 임차인이 임대인건물에 투자하는 꼴이 된다.
    이렇게해서야 어디 비용을 줄이고 줄여야 할판에 엉뚱곳에 소중한 자금이 낭비되서야 되겠는가?

    배전함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일반적으로 집을 세놓을때도 장판,도배,씽크대는 기본으로 새것으로 해주지 않던가!
    하지만, 상가의 경우는 얼렁뚱땅 계약만하고 보자는 나쁜 건물주들이 꽤 있음으로.. 마땅히 되어 있어야할 기본적인 것들은 되어 있는지 확인에 확인을 해보아야 할것이다.
    확인해야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마땅히 되어 있어야 할 것들.

    1.바닥재 ~~>않되어 있으면 그비용을 청구할수 있다.
    2.천정마감~~>않되어 있으면 마땅히 해달라고 요구하라.
    여기서, 주의할점은 부탁조의 말은 절대금물!!! 당연하다는 듯이....

    요구하면 해줄수도 있는 것들.

    1.전기용량증설~~> 몇k/w가 필요한데 현재 몇k/w죠? 묻고나서, 증설 해주시는거죠? 라고 말한다.
       비용은 지역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1k/w증설시 12만~15만정도 비용 소요된다.
       예로, 10k/w증설시  120~150만원(4인가족 외식 30회 이상 비용임)

    2.전기배전함~~> 가정집누전차단기가 있는곳도 있다. 배전함교체해야 되는데 해주시는거죠? 라고 말한다.비용은 70~80만원 소요된다.(4인가족 외식비 약 16회이상비용임)

    3.학원면적 190m2(평방미터)이상시 비상탈출구 및 비상계단,비상나간,완강기 를 설치해야한다. 건물에 따라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 솔직이 이건 임차인이 해야하나 죽기살기로 비용 아끼려면, 학원용도의 건물은 반드시 이런것이 있어야 하는데, 이다음에 어떤학원이 들어 오더라도 반드시 있어야 하니까, 이것도 건물측에서 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한다.

    단,위 세가지는 해주면 좋고 정 않된다면 본전인 셈이다.

    하지만, 수많은 학원을 공사하면서 안거지만 8~90%는 대~충 건물계약하고 보는 원장님들이 너무 많았다.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개원을 예정하신다면 반드시 위 5가지 사항들은 짚고 넘어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어떤분들은 기존건물에 시설물까지 그냥 떠안고 계약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약 50평 기준일경우 철거비용도 꽤 된다.
    개원에만 촛점이 맞춰져있고 엄청난 금액이 새나가고 있는것은 몰라서야 되겠는가?  물론 빨리 개원을 해서 성공적인 학원을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업이란 쓰여져야할곳에 돈이 나가고, 나가지 않아도 될곳에 돈이 나가서는 않될것이다.
    많은 미팅을 통해 않거지만 큰학원이던 작은학원이던 넉넉하고 충분한자금으로 시작하는 학원은 극히 드물다. 돈이 있어서 개원하려는것이 아니고 돈을 벌려고 개원을 하는것이기 때문이다.

    건물계약전 반드시 전문업체 불러서 개원에 이상이 없는 건물인지?  건물주에게 요구해야할 사항들은 없는지 컨설팅을 반드시 받고서 건물 계약해도 늦지않다.

    위의 비용을 줄일수만 있다면 그비용으로 인테리어에 투자한다면 초기생각했던 인테리어보다 훨씬더 업그레이드된 쾌적하고 기분좋은 공간에서 성공적적인 학원으로 키워 나갈수가 있다. 최소한 교구정도 구입할 비용은 해결할수 있다.

    부디, 시작부터 신중하게 전진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대한민국 학원전문인테리어 대표브랜드 [학원스타]
    상담전화 02-838-5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