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원인테리어 > 학원인테리어정보
  • 제목
    인테리어가 마케팅 되어야 하는 이유!
  • 작성자
    학원스타
  • 조회수
    80

  • 인테리어가 마케팅 되어야 하는 이유!

    "인테리어는 마케팅이다!"

    학원을 창업하게 되면 마케팅을 하게 되는데 학습 결과에 따른 바이럴 마케팅, SNS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설명회 마케팅이 있다

    그중에 학원의 첫인상과 첫 이미지에 대한 인테리어 뷰티 마케팅이 있다. 고객들이 학원을 들어 섰을 때 첫 느낌! 학원이 전문성 있게 보여야 하고 스케일감 있고 규모가 있어 보여야 한다. 첫 느낌이 좋고 대기공간에 앉아 있을 때 전체적인 아우라가 좋아야 하고 상담실 들어갔을 때 몇 분안에 등록하고 싶게 디자인 하여야 한다.


    대한민국 학원 변천사로 본 경쟁시장 분석!

    우리나라는 학원 공화국이다. 앞으로도 학원은 계속 없어지며 그 속에서(?) 다시 생겨나고를 반복할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다. 현재 학원은 많지만 학생(수요자)들은 계속 줄고 있다는 것이 학원 학원 사업자들의 고민이고 경쟁력과 차별화가 절실히 필요한 이유다.

    학원 교육시장에 들어온 이상, 생존의 게임에서 이기고 성공의 달콤함을 맛봐야한다.

    우리나라 학원 교육시장은 IMF를 거치며 2000년부터 2010년까지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학원 숫자 또한 비약적으로 늘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학원 숫자는 줄지 않고 있지만, 수요자인 학생들은 오히려 성장 초기부터 계속 가파른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학원 숫자는 2000년 초반 1만여 개에서 2010년 정점를 찍으며 10만여 개로 늘어났고 현재도 학원 숫자는 8만여개를 유지하며 그대로이다.

    공급과 수요가 불균형이 만들어지면서, 학부모들와 학생들은 학원을 등록하기 위해 최소 몇 개의 학원을 쇼핑하듯 검색하고 찾아보고 방문하며, 등록를 결정한다.

    어떤 상품이던 공급이 많으면 수요자는 왕이 된다. 공급과 수요의 비율이 바뀌지 않는 한 그것은 변하지 않는다.

    학부모들이 교육자를 존경하게 되면 학원에 등록할 확률이 높아진다. 반대로 학원이 작아 보이고 환경이 열악하면 학원을 무시할 수 있다. 그러면 끌려가는 상담을 하게 된다. 끌려가는 상담은 등록률이 낮아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그들은 학원문을 열고 나가 다른 학원으로 등록한다. 

    학원은 창업 후 6개월 내에 승부를 봐야 한다. 학원은 바이럴 소문장사이기 때문이다. 
    일단 방문자는 학원을 신뢰하게 하거나 압도되게 해야 한다. 그러면 상담자는 내담자을 리드하며 등록률을 높일 수 있다.

    인테리어가 화려하다고 해서 좋은건 아니다.  방문자의 시각에 전문성이 있게 보여야 한다. 등록하고 싶은 학원으로 보여야 한다.

    학원 창업은 생존이다!
    학원창업, 실패하면 경제적 정신적 손실이 매우 크므로 인생에 큰 대미지를 입는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반드시 성공하는 방향으로 컨셉을 맞추고 비용과 생각을 집중해야 한다. 경쟁력이 없다면 비용 아낀 비용도 무용지물이 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학원 창업, 이젠 환경도 경쟁력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지역 1등학원학원스타가 만들어 갑니다.


Total 20 로그인